Q. 최근 마케팅 트렌드 및 이슈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3

최근 마케팅 트렌드 및 이슈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20.12.10

질문 수정 제안

제안 쓰기
1 개의 답변
4
A.

안녕하세요?
최근 마케팅 트렌드와 마케팅 이슈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최신 마케팅 뉴스

 

* 광고 vs 구독

최근 네이버와 카카오가 유료 구독형 ‘지식 콘텐트 플랫폼’을 준비한다는 소식이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그동안 포털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기사를 공개하고 전 재료를 받던 매체들이 유료 콘텐츠를 만들어 구독료를 받는 것이 건강한 미디어 경제를 만드는 방법이라고 판단하게 된 것입니다. 콘텐츠는 제값을 받아야 하고, 제값을 받는 콘텐츠가 좋은 콘텐츠이기 때문입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jzk1

 


* 아직 PPL하니?…이젠 ‘콘텐츠커머스’ 시대

유통업계의 광고 형식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남이 만든 예능이나 드라마 등 콘텐츠 안에 개연성을 부여하던 간접광고(PPL) 방식을 넘어 직접 제품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유통사가 제작사나 방송국의 눈치를 볼 필요 없는데다 자연스러운 광고가 가능해 향후 콘텐츠 커머스를 시도하는 업체는 더욱 늘어날 전망입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jvws



* 인스타그램 입소문 타고… ‘침대없는 침대광고’ 먹혔다

시몬스 침대는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드러내놓고 일방적으로 전달하지 않고 소비자들이 먼저 브랜드에 관심을 갖고 찾아오도록 유도하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를 만들 때도 해당 지역의 특색을 담았습니다. 즉, 사람들이 방문하고 싶고 사진을 찍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기고 싶은 곳으로 꾸미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k0tf



* 유통家 ‘그린슈머·미닝아웃족’ 마케팅에 총공세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최악의 연말을 맞은 유통업계가 ‘미닝아웃(Meaning out)’과 ‘그린슈머(Greensumer)’ 마케팅으로 돌파구를 찾고 있습니다. 특히 ‘가격이 비싸더라도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에 맞는 제품은 사겠다’는 소비자들을 집중 공략하고 있습니다.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될수록 꾸준한 소비를 끌어낼 수 있도록 고객층을 공략하는 것이 기업들에 중요한 전략”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k0tl



* 나만의 기호 ‘모디슈머’... 반반 마케팅 펼친다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모디슈머 트렌드가 재확산됐습니다. 모디슈머가 유통 판로를 바꾸면서 소비자가 유행을 만들면 기업이 따라오는 모습도 연출됐습니다. 업계에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모디슈머의 활약과 이에 따른 업계 트렌드 변화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k0to

 

 

* 사진만 보고 샀다고? `쇼핑 라방`이 대세!

네이버·카카오 등 IT 기업간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코로나19 비대면(언택트) 시대에 가장 효율적인 쇼핑 방식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초기 시장선점을 위해 포털, 유통업체 등 다양한 사업자들이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jzk7
 

 


* 네이버쇼핑 잡는다? 카페24 손잡은 페이스북 숍스…내수 파급력 '글쎄'

페이스북이 카페24와 손잡고 국내 인터넷 시장의 핫키워드인 '쇼핑서비스'를 출시해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미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앞세운 SNS 콘텐츠로 광고시장의 큰 손으로 거듭났다는 점에서 수출을 타깃으로 한 업체에 막대한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관측과 더불어, 네이버쇼핑 대비 쇼핑몰 운영 지원 기능이 부족해 내수시장에선 큰 힘을 쓰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이 교차하고 있습니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jzkm
 

**출처 : 마케팅에듀 제공

 

도움이 되셨나요?
더 궁금하신 내용은 Q&A란에 질문해주세요 :)

 

직무별 정보를 한눈에 jobindex

`20.12.10(updated. `20.12.10)

답변달기

답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