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애플의 전기차 시장진입시 우리나라의 어떤 기업과 연결될 수 있을까요?

3

애플이 전기차 시장으로 진입한다고 오늘 뉴스가 나오는데, 이경우 우리나라 기업 중 애플의 전기차 사업과 연결될 수 있는 회사는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20.12.22

질문 수정 제안

제안 쓰기
1 개의 답변
2
A.

먼저 애플이 전기차 완성업체로 갈 것인지, 플랫폼 업체로 갈것인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은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 애플의 영입을 보면 약간의 방향성을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애플은 지난 2018년 테슬라 엔지니어 더그필드를 영입한 데 이어 같은 해 테슬라 수석 디자이너 앤드류 킴을 불러들였고, 지난해 3월에는 마이클 슈베쿠치 테슬라 파워트레인 부사장이 애플에 합류했다. 지난 7월에는 재규어 랜드로버와 벤틀리, 애스턴 마틴을 거쳐 테슬라에서 자동차 외관, 인테리어 엔지니어링을 담당했던 스티브 맥마너스가 애플로 이직했다

최근 2년간 애플의 영입을 보게 되면, 완성차업체로 가지 안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전기차의 핵심은 베터리 업체가 가장 혜택을 받지 않을까 합니다. 여기에는 LG화학, 삼성SDI 가 선두권입니다. 자동차 본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알루미늄 부품 등을 제조하는 센트랄모텍, 높은 강도의 자동차 뼈대를 구성하는 부품을 제조하는 엠에스오토텍, 전기차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부품을 제조하는 아모그린텍 등이 관심을 받지 않을까 하는데 위 업체들은 테슬라에 납품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애플이 초기 완성차를 만든다면 부품 공급 체인으로 들어갈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20.12.22

답변달기

답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