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네카라쿠배란?

0

IT업계, 개발자 채용에서 '네카라쿠배' 라는 용어가 등장하던데 뭔가요?

`21.02.23

질문 수정 제안

제안 쓰기
1 개의 답변
0
A.

IT업계에서 네이버, 카카오, 라인, 쿠팡,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5개 회사를 줄여 네카라쿠배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미국의 대형 테크 기업을 일컫는 MAGA, FAANG과 같은 단어와 같이 한국의 대형 IT 서비스 기업을 모아서 부르는 말입니다. 미국 대형 테크 기업과 비교하면 영세한 규모이지만, 네이버는 2021년 상반기 코스피 시가총액 3위, 카카오는 9위를 기록했으며 라인은 한국 기반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일본 메신저 시장을 독점하고 있다. 쿠팡은 최근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 준비를 마쳤으며, 배달의민족은 5조에 가까운 금액으로 독일 기업인 딜리버리 히어로(Delivery Hero SE)와 M&A를 체결하였습니다.

 

전통적으로 취준생들에게 선망받는 기업이었던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등과 다르게 이들 기업은 B2C 서비스를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기업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은 일반적으로 개발자 중심의 수평적인 기업문화가 정착되어 있으며, 제조업 기반 기업에 비해 이직이 수월하기 때문에 개발자들에게는 타기업에 비해 훨씬 매력적인 기업입니다. 최근들어 금전적인 부분 역시 제조업 기업에 비해 높아지고 있어서 취준생들의 선망은 높아지고 있습니다.

 

*출처: 나무위키 '네카라쿠배' 내용 참고
 

 

`21.02.23

답변달기

답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