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대형 서치펌이라고 할 때 기준이 어떤 것이 되나요?

6

대형서치펌과 개인서치펌으로 구분을 하던데 이 대형서치펌의 기준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느정도여야 대형서치펌에 포함되는지도 같이 설명 부탁드립니다

`20.02.05(updated. `21.08.26)

질문 수정 제안

제안 쓰기
3 개의 답변
0
A.

서치펌을 대형/개인으로만 나누는 것은 조금 어려운 측면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분류가 다양해질 수 있지만, 크게 3가지로 구분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1) 회사 자체만의 체계가 따로 있는 부분이 적고 프리랜서 조직인 경우 (1인 ~ 150인)

2) 회사 자체 브랜드가 있고, 대부분의 헤드헌터가 정규직인 경우 (10인 ~ 200인)

3) 글로벌 서치펌, 외국계 / 해외에 본사가 있고 국내에 자리를 잘 잡은 조직인 경우 (5인 ~ 100인)

 

결론적으로, 대형서치펌은 보통 30명만 넘어도 대형에 속할 수 있다고 봅니다.

`21.10.19
2
A.

서치펌의 경우 일반 기업과 그 기준을 같게 하기 어려워서 무조건 인원수 회사 평수 같은 것으로 대형이다 아니다를 말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말 잘하는 헤드헌터의 경우 혼자서 헤드헌터 10명의 매출을 해내기도 합니다. 이런 헤드헌터 10명있는 회사라면? 중하의 매출을 올리는 헤드헌터 100명이 있는 회사보다 결코 작은 소형 서치펌이라 여겨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헤드헌터의 매출들은 대외비라 외부로 알려지지 않습니다. 헤드헌팅 회사들의 매출도 마찬가지..

따라서 현실적으로 대형서치펌을 가늠하는데는,

 

1. 그 회사가 진행하는 채용 포지션이 얼마나 되는가?(한달에 몇건? / 헤드헌터 당 몇건의 포지션을 하는가?)

2. 장기적으로 근무하는 헤드헌터의 비중이 얼마나 되는가?

3. 인원수 (절대적인 인원수도 서치펌의 힘이 됩니다. 네트워크 비즈니스 이니까요~!!)

4. PC, 노트북, ERP 등 업무 환경

5. 외부 마케팅 능력

 

등을 따져보시면 어느정도 기준이 되시지 않을까 합니다.

 

대기업, 외국계기업, 임원급, 핵심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시다면

대형서치펌, 벤처피플에 상담을 받아보세요~. dwkim@vpeople.co.kr 로 문의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20.04.06(updated. `23.09.13)
2
A.

대형서치펌과 소형서치펌의 구분을 여러가지로 얘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원수, 매출, 회사위치 등등 

서치펌의 중심은 함께 일하는 헤드헌터입니다. 헤드헌터가 일 잘 할수 있도록 회사대표 및 경영진이 지원을 얼마큼 해 주어야 합니다. 제도, 지원, 마케팅 등 모든 걸 헤드헌터에게 맞기는 경우는 소형서치펌이고 회사대표 및 경영진 지원이 제대로 되는 곳은 대형서치펌으로 구분하고 싶습니다.

대형서치펌은 대표이사가 헤드헌팅 업무를 하지 않고 시스템, 행정지원, 제도, 마케팅등 헤드헌터가 좋은 고객사와 후보자 서칭에 매진할수 있도록 서포트 역할을 충실하는 곳이 좋은 대형서치펌인거 같습니다.

`20.02.05(updated. `20.02.11)

답변달기

답변달기